페이지

2009년 12월 13일 일요일

블로그가 구색을 갖추는 중입니다.


 며칠간 블로그에 배경그림과 전면그림 그림을 추가했습니다. 처음에는 배경그림에 우주를 나타내는 휘황찬란한 바탕화면 이미지를 넣었습니다. 그런데 블로그 뜰때 그림파일 용량때문에 로딩이 길어지는 증상이 나타 났습니다. 결국 뒤의 배경은 별이 그려진 이미지 타일로 바꾸고 전면그림만 휘황찬란한 우주그림으로 유지했습니다.

 요즘에



 이 책들을 읽어봤는데 재밌군요. 초보 블로거에게 밥줄이 되는 책 입니다. 관심 있으신분들은 읽어보시면 아주 아주 많은 도움이 될거 같습니다.

 책들 읽고나서 변화가 약간 생겼습니다. 일단 제글에 관련있는 내용이 담긴 블로그에 찾아가서 트랙백을 걸었습니다. 이거 하다보면 굉장히 잼있습니다. 하악하악.

 구글 리더기로 제 관심블로그의 RSS 구독을 시작 했습니다. 올블로그 사이트에 가입하고 제 블로그를 등록했습니다. 지금까지는 구글 블로그 검색으로 관심있는 블로그들을 검색했습니다. 그런데 올블로그가 더 좋은거 같습니다. 시험삼아 제글을 검색해보니 잘 나옵니다! 오오오오! 구글블로그 검색에는 며칠 지나도 내 블로그가 전혀 안뜨던데...-_-;

 그리고 마지막으로 CCL 사이트로 가서 저작권 표시 규약을 복사해다가 붙여놨습니다. 심심할때 눌러보면 CCL 사이트로 연결됩니다. 블로그 화면 맨아래에 보면 이런표시가 붙어 있을겁니다.

Creative Commons License
삽군난무붑샤의 저작물인 이 저작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동일조건변경허락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건 설명하면 제 블로그의 글을 퍼갈때 삽군난무붑샤...가 쓴글이라는 표시가 꼭 있어야 한다는 뜻입니다.사실은 스크랩하면 제이름이 저절로 붙으니 걍 퍼가시면됩니다. 그리고 상업적인 목적만 아니면 마음대로 이용가능하고 내용 변경도 가능하다는 뜻입니다. 그러나 변경한 내용도 마찬가지로 비영리로 개방해야 한다는 조건입니다. 미국의 어떤 학자가 과다한 저작권법으로 인한 인터넷 위축을 막고 정보공유정신을 구현하려고 만든거라고 합니다. 붙여놓으니 뭔가 있어보여 오오오오~!

 뭐 아직 글은 몇개 없지만.

 하여간 이렇게 블로그 구색을 점점 갖춰나가고 있습니다. 와아와아~

 그럼이만.


댓글 2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