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2010년 4월 30일 금요일

삽군의 휘황찬란삐까반짝이 날아갈 위험에 처했어요.

오늘 외계인이 지구를 침공해서 세계가 멸망했다 ..아 이게 아니고….

 구글의 삽질로 텍큐닷컴이 망했어요.

 

 내가 보기에 블로거와의 통합은 전혀 서두를 필요 없는거 같아요. 지금은 이게 제일 급해요. 이런 결정을 한 분들을 구글의 미래를 위해 하루빨리 짤라야 할것 같아요.

 

 

하여간 이 문제는 그렇다 치고, 앞으로 어떻게 하느냐가 문제군요.

 

 삽군의 선택지.

 

1. 다른 블로그 서비스로 옮길곳을  휘적거리며 찾아본다.

  

2. 애초에 블로그가 날아간 김에(?) 블로그 싹 갈고 새로 만든다.

 

3. 텍큐닷컴과 블로거가 통합될 때까지 아무것도 안하고 지켜본다.

 

 

 일단 공지내용 에서 “텍큐닷컴 팀은 블로거의 최신 기능 개발에 주요한 역할~” “ 블로거와 통합으로 시너지 ~~” 같은 쓸데없는 내용은 머릿속에서 지웠어요. 블로거와 통합될때 텍큐닷컴에서 블로거로 데이타 이전은 하는것 같아요. 물론 옮기고 나서 어떻게 표시될지는 구글도 모르겠죠.

 

 

 중요한건 링크죠. 삽군의 포스트는 덤(?) 같은 겁니다. 이전에 걸려있던 트랙백과 링크, 댓글들이 그대로 유지되나요? 삽군의 휘황찬란은 댓글에 비비코드도 있다능.. 도메인은 이전의 텍큐것을 쓸수 있나요? 트랙백걸고 링크한 것들이 통합되어도 안날아가나요? 텍큐의 관심블로그 목록은 어떻게 되는 거죠?

 

 

 궁금한것 투성이인데 아마 이런것들은 통합되어 봐야 알수 있을것 같아요. 지금 하는걸로 봐서는 통합되면 링크는 싹 날아가고, 스킨은 이상하게 나오고, 관심블로그는 어디론가 사라질 가능성이 매우 높아 보여요. 만일 이렇게 되면 블로거는 폭파하고 다른곳으로 도망가야겠죠.

 

그나저나 공지 한번 무진장 못썼다는 생각이 들어요. 딱 두문장으로 줄일수 있을것 같아요.

우리는 잘났어여. 싫으면 나가세염.”

 

그럼이만.

 


댓글 13개:

  1. @윈컴이 - 2010/05/01 13:05
    [emo=113][emo=083][size=35]구글[/size]

    답글삭제
  2. trackback from: 와 씨바 할 말을 잃었습니다
    http://blog.textcube.com/91내가 1년 반 전부터 구글 텍스트큐브 닷컴을 사용했었다는 것은 알 만한 분들은 다 알거다. 그간 재미있는 일이 참 많이 있었는데 그딴건 집어치우고 이야기를 시작한다.저 url의 핵심 내용은 '구글 텍큐닷컴 블로거닷컴이랑 통합할거다 그렇게들 알고있어라 구글 텍큐닷컴 개발진 잘 써먹었다 ㅋ' 이다.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통합한다. 레알 돋았다. 비록 내가 텍큐닷컴을 버리고 설치텍큐로 오긴 했지만 그래도...

    답글삭제
  3. 비밀 댓글 입니다.

    답글삭제
  4. trackback from: 구글, 한국 이용자들에게 '악'으로 불릴 것인가?
    다른 나라는 이렇지 않을거라 생각되지만, 요즘들어 구글 때문에 속상한 일을 겪은 우리나라 이용자들이 많을 겁니다. 안드로이드 오픈 마켓과 유투브, 텍스트큐브의 통합 등 구글의 여러 서비스들이 국내 법규와 맞물리지 못하고 충돌을 일으키거나 사업 전략에 따라 서비스를 없애기로 하는 등 국내 이용자들이 불만을 넘어선 분노를 쏟아내고 있습니다. 안드로이드는 한국에서만 미완성? 안드로이드는 구글이 만든 모바일 운영체제입니다. 지금 국내에는 이 운영체제를 채...

    답글삭제
  5. 관심블로그링크 날라갈지 모르니 버즈로 소식받기 꾸욱..구글 뷁~!

    답글삭제
  6. 비밀 댓글 입니다.

    답글삭제
  7. trackback from: 텍큐와 블로거 통합 - 사이트를 PDF로
    텍스트큐브닷컴 공지블로그 4월 30일자 글에 의하면, 다음과 같은 공지가 떠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텍스트큐브 사용자 여러분. 구글코리아가 서비스해온 텍스트큐브닷컴이 향후 구글의 세계적인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www.blogger.com)로 통합될 예정이라는 것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 텍스트큐브닷컴 공지블로그 http://blog.textcube.com/91 에서 인용 그래서 텍스트큐브닷컴(이하, 텍큐) 이용자 분들은 TTXML 백업 방식이 호..

    답글삭제
  8. @mahabanya - 2010/05/06 14:45
    [emo=014] [emo=004] [emo=066] 고민고민고민~

    답글삭제
  9. @은닉비 - 2010/05/05 15:10
    [emo=025]안녕하세요!

    답글삭제
  10. 대체 어디로 가야 하는거죠 orz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