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2009년 12월 14일 월요일

삽질난무닷 으악! 하룻동안 블로그 잠수모드 입니다.


 오픈 아이디를 만들려다가 피봤습니다.

 블로그 주소를 오픈아이디로 쓰려고 시도했습니다. 그런데 sapkunnanmu.textcube.com 를 매번 아이디로 입력하는건 너무 길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그래서 sapkun.textcube.com로 줄여서 계정주소를 바꿔봤습니다.

 그런데 해놓고 보니 트랙백 걸어놨던 링크가 전부 날아갔군요.  시험해보니

  "요청하신 주소의 웹 페이지를 텍스트큐브닷컴에서 찾을 수 없습니다.
해당 웹 페이지의 주소가 변경되었거나, 서버에 웹 페이지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으악!

그래서 다시 원래 사이트 주소로 변경하려고 했습니다. 구글 왈.

 "1차 주소 변경후 24시간 이후에 변경이 가능합니다."

 으악!
 
 24시간이 지나는 내일 아침까지는 꼼짝없이 바꾼 주소를 유지해야 한다는 뜻이군요. 내가 지금까지 단 트랙백을 누른사람은 "사이트 주소를 찾을수 없습니다."라는 메세지를 봐야한다는 소리입니다. 할수없이 지금까지 걸어둔 트랙백 전부 삭제했습니다. 내일까지 블로그 잠수모드입니다. 나는 야 외딴섬 홀로~블로코모리~

 우앙~ T.T

 이건 그렇다 치고 한가지 문제가 더 있습니다. 블로그 주소로 오픈 ID가 안되네요.
처음에는 블로그의 html 파일을 수정해서 오픈아이디와 블로그 주소를 연동시키려 했습니다만, 안되더군요.
1차 시도 실패.

그래서 다시 뒤적뒤적 정보를 수집했습니다. 알고보니 블로그 환경설정에 오픈아이디 사용기능이 있더군요. 아! 내가 이걸로 하면 되는걸 몰랐구나! 라며 좋다고 환경설정 해줬습니다.

 여전히 안됩니다.

-_-;

뭐가 문제일까요....

구글 대해서 다시 생각해 봐야겠습니다. -_-;

그럼이만.

ps. 내용 수정합니다.
 스프링노트와 위자드 닷컴에서 시험해보니 블로그주소 오픈아이디로 잘 로그인 됩니다.

myid.net 오픈아이디 테스트 블로그에서는 블로그주소로 로그인이 안됩니다....-_-;
사이트에 따라 블로그 주소로 로그인 되는곳과 안되는곳이 있는듯 합니다.

걍 바꾼김에 이렇게 쓸까 고민중.

ps2. 트랙백들 삭제 실패 -_-; 첩첩 산중이군요. 내일까지 버티는 수밖에...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