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2011년 1월 3일 월요일

2011년 새해 희망의 뉴스 입니다.



검찰, '미네르바' 항소 취하…박씨 무죄 확정‎ - 경향신문

헌재, '미네르바 구속' 근거 전기통신법 위헌 결정

KBS뉴스 - 6일 전

포털업계, 전기통신법 위헌결정에 '기대감'

뉴스 토마토 - 5일 전


 그동안 정권의 강아지 검찰의 없는죄 만들기로 고생 하시던 분들이 부담을 덜게 되겠군요.
넷에서 의견표현이 전보다 자유로워 질것은 분명합니다. 지금 국내의 차단+블럭+고소의 압붹으로 구글 블로거를 쓰고 있지만, 되도록 빨리 국내 서비스도 검열과 탄압이 사라지고 자유롭게 떠들수 있었으면 좋겠군요. 다음이나 기타 포탈 업계도 실명제 폐지와 검열 완화를 마음속으로는 원하는것 같은데 말이죠.


다만 아직 딴나라당+조중동이 추진중인 대체입법이라는 지뢰가 남아 있다능.
[사설] 인터넷 유언비어 막을 法的 장치 서두르라‎ - 조선일보


아악! 누가 좀 말려줘요!

생각해 보면 연말에 안좋은일만 있었던건 아니네요. 무상급식은 점점 진행되고 있죠. 이번 허위사실유포죄 위헌결정으로 그동안의 우리나라의 큰 골칫거리가 하나 해결됬네요. 비록 미칠듯한 압붹의 개정 한미 FTA라는 시한폭탄이 새로 생겼지만요.


하지만 점점 우리나라가 나아지기를 바랍니다. 확신은 할수 없지만!

그럼 이만.

댓글 2개:

  1. 제 블로그에 댓글 남겨주셨는데.... 링크가 연결되지 않아서 이렇게 직접 검색해서 왔어요. ^^
    이젠 블로거닷컴에서 활동하기로 하신 건가요? 전 적응 포기하고 티스토리로 갔어요. -_-; 차단되는 글만 모아서 블로거닷컴으로 옮기려고 생각하고 있죠. ^^;

    위의 글 읽으니... 여러 가지로 답답하네요..^^;

    답글삭제
  2. 앗 골든 버그님 안녕하세요!

    저도 곧 블로거는 폭파하고(^^;) 토드로 가려고 합니다. 역시 차단이 걱정이긴 한데, 지금 당장은 토드에서 검열을 안하는것 같더군요. 전자신문이 운영한다는것도 있고요.

    하악하악. 그런데 제가 블로그 주소를 잘못 남겼나 보군요. sapkun.wo.tc 에서 tc를 to로 잘못 썼나봐요. 최근 무료 도메인을 만들었는데 계속 헷갈린다능.

    하여간 새해를 맞아 2MB 레임덕이 빨리 오기 바랍니다. ㅋ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