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2010년 7월 4일 일요일

TED 검색은 삽군에게는 작은발걸음 이지만 한글웹에는 무한망상진화논리의 첫걸음이 될...까??




Ted 강연을 보고 있습니다. 너무 재미있어요. 하악하악.
그런데 제가 강연을 받아들이는 속도보다 한국어로 번역되어 올라오는 속도가 더 빠르네요. 이것이 웹2.0의 빠와인가!

 감탄은 이정도로 하고, 저는 영어가 딸려서 한국어로 번역된 강연만 골라서 보고 있습니다.


ted.com 에 접속해서 Translation->Korean 을 누르면 한국어로 번역된 동영상만 주르륵 나옵니다. 지금 400개가 넘는군요.


 위에서 보고싶은 동영상을 고를수도 있죠. 하지만 삽군은 다른방법을 쓰고 있습니다.

 Ted 홈페이지에는 단점이 하나 있습니다. 한국어로는 검색이 안된다는 거죠. 여러번 보아야 겠다고 생각한 강연을 다시 찾거나, 관심분야의 정보를 담은 한글강연을 찾으려고 하면 시간이 많이 걸립니다.

 그래서 우리의 검색왕 구글군에게 도와달라고 했습니다.

 구글은 사이트안에서의 검색기능을 지원합니다.
검색어 site:홈페이지주소
식으로 검색하면 되죠.

그래서 오늘 제 관심분야인 "뇌"로 ted 강연을 검색해 보았습니다. 결과는 기대이상 이었습니다.
뇌 site:ted.com

 Ted 에서 강연제목과 한글자막안에 "뇌" 라는 단어가 들어간 동영상을 검색해 주는군요. 재미삼아 저의 관심분야를 더 검색 해보았습니다.

기술 site:ted.com
경제 site:ted.com
정치 site:ted.com

 뭔가 찬란한 무한망상진화논리의 첫발을 내디딘듯한 느낌이 듭니다... 착각이겠죠. 네.

 
그럼이만.


댓글 13개:

  1. 테드와 구글의 만남인가요? ㅋㅋ 간단하지만 멋진 팁이군요. 트위터에 공유해야지.

    답글삭제
  2. 구글의 사이트검색 최고에요!! >ㅁ</

    답글삭제
  3. trackback from: 유튜브만큼 재미난 영상의 TED
    TED라는 사이트가 있다. 가끔 들어가다가 요즘 까먹어서 그런지 잘 안들어갔는데, 어제 우연찮게 본 블로그에서 TED에 관한 글을 읽고 들어가봤다. TED는 Technology, Entertainment, Design의 약자로 비영리단체인데, 이곳은 강연과 기술시연등 많은 것들을 하고, 그에 대한 지원금을 받기도 하는 뭐 그런것이다. 그리고 그 강연및 프레젠테이션에 대한 영상을 올려주고, 영상은 자막을 지원한다. 거의 모든(전부다인가?) 영상에 자막..

    답글삭제
  4. @mahabanya - 2010/07/05 00:11
    [emo=093] TED의 많은 강연중 몇초만에 정확히 원하는 지식에 접근하고 싶거나, 비슷한 패턴에 따라 Ted 지식을 편집하고 싶어하는 분들이 사용하면 좋을것 같아요. [bb]테드가 지식을 모으고 구글이 원하는 지식을 찾아준다~![/bb]



    캐치프레이즈 같다능 [emo=058]



    삽군은 뒤에서 [bb]합췌![/bb]를 외친다능......

    답글삭제
  5. @서민당총재 - 2010/07/05 00:14
    구글 검색기술은 쓰면서도 놀라워요! 사용할수록 숨겨진 멋진 응용법이 갑툭튀어 나와요![emo=086]

    답글삭제
  6. [quote]삽군은 뒤에서 [color=blue][b]합췌![/b][/color]를 외친다능......[/quote]

    그럼 의미에서 COMBINE ([color=blue][b]합췌![/b][/color]) 기능을 갖춘 파일 검색 프로그램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결국 내 블로그 광고라는... [emo=012] )

    트랙백 보냈습니다.

    답글삭제
  7. trackback from: GotD - Tabbles Home
    Giveaway of the Day - Tabbles Home 하루에 하나씩 정품 소프트웨어를 주는 Giveaway of the Day 홈페이지에서 2010년 7월 9일에 Tabbles Home를 준다고 합니다. 참고 : 여기에 나온 설명문은 기본적으로 giveawayoftheday.com 의 내용을 그대로 옮긴 수준입니다. 따라서 이 글을 이용할 때에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CC-BY-NC-ND) 2.0 라이선스에 따라 비..

    답글삭제
  8. 오~ 이런 사이트가 있다니...알게 해 주어 고맙습니다.

    답글삭제
  9. trackback from: 청소년범죄 흉포화,, 1350만 기독교인에게 책임있다?
    엄마 살해후 치킨 사먹었다? 요즘 청소년 왜 이리 인두겁 두껍게 됐죠? 범행 순간에도 웃고 떠들고… 친구 엄마에 강도짓까지,,라는 제목뉴스에 베플들 보니 아니나 다를까 무조건 사형! 사형!에 처하라고만 하더군요! 왜 이렇게 됐을까요? 이유는 딱 하납니다! 개신교인들이 13,50만명이라 하나 일곱귀신(마태12;45)이 사는 집에 살고있기 때문입니다, 여기 집은 다른말로 system입니다. 고로 일곱귀신이 사는집은 악한 system입니다. 가령, 하나만..

    답글삭제
  10. @THE TI GROUP - 2010/07/11 22:31
    안녕하세요~[emo=025] 만나서 반가워요~[emo=086]

    답글삭제
  11. 한글자막이 있기에..영어를 들으면서 한글자막보기를 하는 대신에 소리를 끄고 한글자막과 영상만 보는 걸 하게 되는 편인 것 같아요.

    답글삭제
  12. 오~ 뇌에 관심이 많으시군요 ㅇㅅㅇ;

    전 고등학교다닐때 뇌에 관심이 있었는데ㅎㅎㅎ

    뇌를 좀 다 써보고 싶어가지구~

    답글삭제
  13. 우연히 검색해보다 찾았습니다.

    정말 좋은 팁을 제시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역시 님 같은 분들 덕분에 많이 배우는 세상 같습니다.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