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2010년 5월 28일 금요일

오늘 부재자 투표 했습니다.


 저는 주소가 다른 지역으로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2주전에 부재자 투표를 신청했습니다.

 이번주 월요일부터 눈이 빠지도록 부재자 투표용지가 도착하길 기다렸는데, 어제 밤에 도착했네요. 어제 밤에 같이온 공보를 급하게 읽고 찍을 후보를 선택했습니다.

 
선관위 잊지 않겠다! 선관위 홈페이지에서는 24일까지 부재자 투표용지를 보낸다고 써놓더니, 일찍 좀 보내면 안돼겠니???  지금 투표율 떨어뜨리려고 열심히 노력하는건 아니겠지?
 
하여간 이번주에는 "아직도 용지가 안오다니 투표 못하는 것이 아닌가.. 내가 부재자 투표 신청하려고 보낸 편지가 어디론가 샜나-_-; 내가 너무 일찍 부재자 투표 신청 편지를 보낸게 문제인가 -_-; 우체국 갈 시간이 안나서 우체통에 넣은 신청 편지가 어디론가 사라졌나...." 등등 별별 생각이 다들었습니다.

 다행히 오늘 점심시간에 회사에서 나가 부재자 투표소로 가서 투표할수 있었습니다.

 투표소 가면서 새로 산 안드로이드 폰의 위력을 실감했습니다. 구글맵에서 대중교통을 검색해서 버스를 찾아 탔습니다. 버스에서 내려 걸어가야 하는 길에 들어서니, 구글맵 GPS가 내 위치를 정확하게 잡아주더군요. 회사근처 부재자 투표소는 처음가는곳 이었습니다. 도로에서 샛길로 몇분 걸어 들어가야 하는 장소에 있더군요. 하지만 폰으로 내 위치와 방향을 보면서 전혀 헤메지 않고 한번에 찾아갈수 있었습니다.

 아마 안드로이드 폰 없었다면, 부재자 투표소가 어디있는지 찾으며 해멨을것 같군요. 하악하악. 스마트폰 사면 생활이 바뀐다더니 정말 그렇네요. 안드로이드 폰이 좋긴 좋아요!

 제 투표는 오늘 끝났습니다. 이제 남은 선거일 6.2 일날 투표소로 많은 분들이 참여하시길 바랍니다.

 ps. 안오시면 2MB 주둥이 때문에 전쟁날지도 몰라요. 대통령이 군대에 안가면 어떻게 되는지 요즘 잘 보고 있습니다 .우어어어어! 나라가 80년도 아니고 60년대로 후퇴하게 생겼네요.

 ps2. 그별님 블로그에 갔다가 투표가 왜 중요한지 알려주는 멋진 영상을 발견했습니다. 아래에 링크합니다.

댓글 4개:

  1. 부재자 투표 먼저 하셨군요. 6월 2일 속편하게 놀러가실 수 있어서 좋으시겠어요.



    그나 저나 선관위의 음모가 ..

    답글삭제
  2. 삽군난무붑샤은(는) 정치를 비롯한 국내의 각종 현상에 대해 발언할 수 있는 '떳떳함'을 얻었다. 정치참여도 100 증가. 까임 방지권 획득. 잘못된 정치에 욕할 권리 획득. 투표일에 맘놓고 놀러갈 수 있는 자유이용권 획득. ㅋㅋㅋ

    답글삭제
  3. @이정일 - 2010/05/30 22:06
    10시 까지 투표하고 출근하라는 회사방침의 압붹이 생겼어요....

    이런것을 일컬어 현실은 시궁창 OTL

    답글삭제
  4. @mahabanya - 2010/05/31 03:34
    투표날에도 오전 10시까지 회사 출근 했다능.

    쿠워어어어어어어어!

    지방선거 투표율이 왜 낮은지 그 원흉을 발견 OTL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