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2010년 1월 19일 화요일

다음의 아이티구호모금 위젯을 달았습니다.


 이글을 보고 저도 아이티에 기부를 하면 어떨까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블로그에 아이티구호모금 위젯을 달면 다음에서 1000원을 기부해준다고 합니다. 일단 조금이라도 더 돕는게 중요할것 같아서 블로그에 위젯을 달았습니다.
 

 그러나 기분이 별로입니다. 다음에서 권하는 위젯은 한국유니세프에서 하는 모금입니다. 한국유니세프 회장은 뉴라이트 인사 현승종 입니다.
 
 이사회 명단에 김학준 동아일보회장도 있군요.
 
 유니세프가 UN 산하 국제단체라고 하지만, 뭔가 비둘기 무리위에 먹이를 탐내며 침을 질질 흘리는 쥐새끼가 앉아 있는 듯한 느낌이 듭니다. 그러므로 다음의 100원 댓글UCC위젯달기는 동참하겠지만,  유니세프에는 직접 기부금 내지 않겠습니다.
 
 기부단체들의 종교성향 분류는 아래의 링크글 후반부에서 볼수 있습니다.


 기부한 돈이 선교처럼 엉뚱한 목적으로 쓰이는걸 막기위해, 순수한 구호목적의 단체를 선택하기로 했습니다. 기독교 개독 = 뉴라이트 = 조중동 산하 기관은 전부 탈락 입니다. 특히 굿데이버스 월드비전 한국유니세프는 안되겠습니다. 한국컴패션도 기독교 선교하려고 기부받는 단체인것 같습니다.

 저는 세이브더칠드런에 후원금을 보내기로 결정했습니다.
홈페이지에서 어떻게 구호활동이 이루어지는지 알리고 있네요.


 현지에서 구호활동을 어떻게 하는지 알려 주는군요. RSS구독지원을 했으면 더 좋았을듯한 아쉬움이 있지만 신뢰가 갑니다.


 참고로 네이버 콩만 가지고 있으면 세이브더칠드런에 후원을 할수 있습니다.

저는 싸이를 안하지만, 싸이월드 도토리로도 도울수 있다고 합니다.
 다음에서는 세이브더칠드런이 모금을 시작하려고 서명을 받고 있었습니다. 완료됬는데 다음에서 승인을 안해서 모금시작이 안되는것 같군요.

 다음이 유니세프만 모금허가를 하고 세이브더칠드런은 아직 허가를 안했군요. 내일까지 지켜봐야 겠습니다. 내일도 허가가 없다면 의심을 살만하겠죠. 만일 세이브더칠드런으로 위젯달기 기부가 가능해지면 교체할 생각입니다.

 
 그럼이만.

 ps. 이틀후인 1.21일 10:30분쯤 다음에서 세이브더칠드런 모금시작을 확인.
아쉽게도 1000원 기부 위젯은 없군요.
하지만 댓글만 달아도 100원기부가 가능하네요. 저는
 내친김에 신뢰가는 단체에는 전부 댓글을 달겠습니다.


 다음 유니세프 모금에 기부 참여하신 분들도, 다른단체 모금에 댓글만 달아도 추가로 기부 하실수 있습니다. 20일 저녁~21일 아침에 다른단체도 모금이 시작된것 같습니다. 우리모두 덧글을 왕창 달아봅시다. 다음은 이 기회에 돈좀 쓰세요~!

댓글 15개:

  1. 뉴라이트, 조중동 산하기관이야 그렇다치지만 기독교는 왜?? 혹시나 해서 말씀드리면 전 현재 믿고 있는 종교는 없으며 과거 기독교, 천주교를 믿었었고 군대에서 불교를, 대학은 원불교 학교를 나왔습니다. 그리고 좌파라 칭하며 개독, 수구꼴통친일파, 조중동을 증오할 정도로 싫어하지만 왜 기독교라는 이유로 뉴라이트와 조중동 산하기관과 같이 리스트업되어 있는지 이해가 안 되네요. ^^;; 좋은 목적과 동기로 기금 마련을 하는 것이고 또 결과적으로 모금된 기금을 유용하였다면 그때 책임을 물으면 될 것인데 사전에 기독교 단체라는 이유만으로 위와 같이 말씀하시는 것은 바람직한 모습은 아닌 듯 싶습니다. 아무래도 용어 표현을 정정해주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개독으로...

    답글삭제
  2. @세균무기 - 2010/01/19 20:59
    아...정말 타당한 말씀입니다. 그러고 보니 선량한 기독교분들께 폐가 될수도 있군요.

    정정하겠습니다.

    답글삭제
  3. 도출 과정은 별로 마음에 들지 않지만 (유니세프가 어떤 기관인지는 잘 아시리라 믿습니다. 한국 지부장이 누구건 그건 변하지 않는다 믿어요.) 결론적으로 결정한 단체가 매우 마음에 듭니다 ㅎㅎㅎ

    답글삭제
  4. trackback from: Empathy
    요즘 날씨나 자연재해로 세계가 몸살을 앓고 있습니다. 그중에도 가장 가슴 아픈건 아이티 지진이지요. 점심시간에 사진을 보다가, 아이를 들고 있는 모습에 눈이 매캐해졌습니다. 아이티 사람들의 지독한 가난과 그 배후의 역학관계, 구호시스템의 난맥상 등 여러가지 이슈들이 있지만 다른 생각할 겨를도 없이 돕고만 싶었습니다. 제가 후원중인 세이브더칠드런을 통했습니다만, 굿네이버스 등 여러 단체에서 구호의 길을 열어놓고 있습니다. 그게 크든, 작든, 거창한 인..

    답글삭제
  5. 기부할때도 이모저모 따져봐야하는게 좀 슬픕니다만..

    좋은 마음 끝까지 가려면 자신의 사상이나 느낌과 적합해야 할듯합니다. ^^



    삽군님의 착한 마음이 세상을 밝게 하였습니다. 고맙습니다. ^^

    답글삭제
  6. ㅎㅎㅎ 김윤옥 여사님과 같은 단체를 선택하셨네요. ^^& 전에 신문에 보니깐 김윤옥 여사님이 해마다 털모자를 손수 짜서 전달한다고,, 좋은 일 하는 거잖아요.

    답글삭제
  7. 세이브더칠드런 연맹총회에 현 대통령 영부인이 참여했었으니, 그닥 현 정부와 척진 단체는 아닐 거라고 생각합니다.

    답글삭제
  8. @Inuit - 2010/01/21 21:44
    [emo=110][emo=059] 감사합니다. 꾸벅.

    답글삭제
  9. @ㅎㅎㅎ - 2010/01/20 20:27
    감사합니다. 음호호호[emo=027]

    [emo=012] 사실 저는 단지 신뢰가 가는 단체를 찾으려고 했을 뿐입니다. 그런데 찾는데 이렇게 노력이 필요할줄은 정말 몰랐습니다.

    답글삭제
  10. @코니 - 2010/01/23 22:21
    [emo=063] 뉴라이트 입김이 들어간 단체가 아니면 만족합니다. 종교단체도 기부받아서 선교에 골몰하거나 건물올리는데나 쓰지 않으면 괜찮을텐데 말이죠. 불교나 천주교 단체는 괜찮을것 같은데 아이티 구호 관련이 아니라.....음호호호.[emo=131]

    답글삭제
  11. @Jmi™ - 2010/01/23 21:31
    쥐새끼는 얼굴만 봐도 으악! [emo=092] 하지만 영부인에게는 아무런 관심이 없다능... [emo=030] 그런일이 있었나 보군요. 관심을 갖고 기부하는건 좋은일이죠.

    답글삭제
  12. trackback from: 전 재산의 85%를 기부한 워렌 버핏
    워렌 버핏 ⓒ '한국언론 뉴스허브' 전 재산의 85%를 기부한 워렌 버핏. 재산의 85%를 기부한 엄청난 기록을 세운 워렌 버핏은 세계적으로 존경받는 갑부 중의 한 사람이다. 85%라는 엄청난 비율을 기부하고도 세계갑부 리스트에 손 꼽힐 정도로 그가 축적해 놓은 '부'도 놀랍지만 그보다도 끊임 없는 자기계발과 갖은 노력의 결과 일구어낸 재산을 보다 나은 사회를 만드는 데 과감히 넘길 수 있는 그의 결단과 실천이 세계를 감동시킨 것이다. 그래서 '워렌..

    답글삭제
  13. trackback from: 천국으로 날려버릴 우리 예수님
    언제가 될지는 모르지만 재림하시는 그날에는 불신자를 '지저스빔'으로 심판하시고, 기독교인은 '지저스드롭'으로 지상에서 천국까지 던져버리실 우리 예수님. 이런 스토리로 만화 그리실분 있으면 연락주세요. 스토리는 제가 드릴께요. ㅠㅠ ▲ ah! my jesus

    답글삭제
  14. 비밀 댓글 입니다.

    답글삭제
  15. @Anonymous - 2010/07/16 10:23
    정보 고맙습니다. 사건을 살펴 봤지만, 이 일이 세이브 더 칠드런 운영과 어떤 관련이 있는지는 모르겠어요. 애초에 기부한 돈이 엉뚱한 목적으로 쓰이는걸 막기 위해 선택한 겁니다. 그러므로 이사건을 이유로 후원결정을 바꾸지는 않겠습니다.

    답글삭제